KT그룹, 2017년 하반기 신입 공채 시행
KT그룹, 2017년 하반기 신입 공채 시행
  • 이효상
  • 승인 2017.08.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이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을 통해 440명을 선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KT그룹(회장 황창규)은 ‘따뜻한 혁신기술 1등 기업’을 만들어갈 참신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을 9월 4일부터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KT그룹은 이번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을 통해 모두 440명을 선발한다.

KT는 경영/전략, 영업마케팅, 네트워크, 보안, IT 등 총 17개 직무에서 작년 대비 46% 증가한 26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에스테이트, KT텔레캅, KT샛, KTIS, KTDS, KTH, KT M&S, 나스미디어, 앤서치마케팅, KT엠하우스 등 총 14개 그룹사에서 지난해 대비 30% 증가한 18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2017년 KT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직무전문성을 보유한 실무형 인재 채용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 그리고 블라인드 채용이다. KT는 하반기에도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직무에서 인적성검사와 함께 필기시험, 실무테스트를 시행해 직무전문성 검증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쿼터제를 시행해 채용 인원의 23%를 지역인재로 뽑을 예정이며 제주를 포함한 전국을 순회하며 지역에서도 채용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KT는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 방침’ 에 따라 입사지원서의 사진 제출 항목을 삭제했으며, 일체의 스펙을 배제하고 직무경험과 열정을 5분 동안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는 KT의 블라인드 채용방식인 ‘KT 스타오디션’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KT 채용을 총괄하는 경영관리부문장 이대산 부사장은 “KT는 서류전형 및 면접에서 출신지, 학점, 어학성적 등 직무와 무관한 항목을 제외한 결과 실무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었다”며 “청년실업률 해소와 양질의 근로환경을 조성한다는 정부 정책에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KT그룹은 지방 거점대학을 포함한 학교별 채용설명회를 9월 4일부터 9월 14일까지 실시하며, 9월 9일 KT광화문사옥을 시작으로 9월 13일까지 전국 9개 주요도시에서 KT스타오디션을 시행한다. 이와 별도로 9월 14일 국회 잔디마당에서 진행되는 ‘2017 대한민국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지원자들에게 KT그룹 채용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9월 4일부터 9월 18일까지이며 채용 분야 및 직무, 향후 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T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