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도장·식품 가공 등 원천 기술 보유 KTS글로벌
항공기 도장·식품 가공 등 원천 기술 보유 KTS글로벌
  • 손영남기자
  • 승인 2018.06.14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
“경쟁력 강화만이 우위 점할 수 있어”

“21세기는 위험과 기회가 공존하는 역동적인 시대이며, 기업의 변혁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시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으며, 무한 경쟁으로 표현되는 국가간, 기업 간의 승부에서 단순한 산술적 크기로서가 아닌 기업의 변혁으로 내부 역량 강화하여 우위를 점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산업의 경쟁력 강화가 아니면 우위를 점할수 없게 된 것이 현실입니다”

KTS글로벌 이정원 대표는 국내 HR아웃소싱 현실의 위기극복을 위해 이 같이 말하고 있다. 이 회사의 경쟁력이 있는 주요 원천 기술 분야로는 ▲항공기 도장, 경정비 및 공항내 외국어 통역 안내서비스와 철도미화, 가전제품 조립 및 A/S 등 특화된 전문기술 ▲식품 제조 및 생산도급 기술(소, 돼지, 가금류의 생산 가공을 비롯해 양념류를 원료와 레시피를 근거로 제조, 유통) ▲전문판매 판촉 아웃소싱(전국 1,000여명의 판촉사원 보유 및 자체 APP을 통한 판매량 및 매출분석, GPS시스템을 통한 근태관리) ▲특수경비·시설관리 ▲물류도급관리 분야 등이다.

KTS글로벌은 우수한 인재가 적재적소에서 충분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 분야별 로 케이티에스글로벌, 케이티에스, 케이티에스원, 아워잡으로 계열사 및 관계사를 운영하고 있다.

빠르고 바른 네트워킹도 체계화했다. 신속역량 관리 매뉴얼(Speed Competence Manage ment Manual : SCMM)을 통해 본사 및 경기지사, 부산지사, 호남지사, 대구지사, 청주지사 이외에 중요도시를 거점화하고 13개 사무소를 통해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때에 제공하고 있다.

이정원 대표
이정원 대표

또한 특화된 평가시스템을 통해 SLA 평가(한국철도공사) 1위, 한진/하림그룹 연속 우수협력업체 선정, 대통령 표창 등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APP을 자체개발해 근무자들의 근태 및 교육, 매출분석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KTS운영 관리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인재파견지도사, KTS FSM(성공요소관리 교육), KTS아카데미, CS강사, 경비지도사 등 사내 강사교육과 6시그마 운동, 직무충실과 확대교육, 생산성 효율 향상 등 사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정원 대표는“‘좋은 쌀에 이름이 있듯이 좋은 서비스에도 품격이 있다’는 말을 통해 고객사의 해당 사업 분야에서 차원 높은 서비스로 가치창출에 기여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