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 취업의 모든 것, 아세안 취업박람회 7월12일과 14일 개최
아세안 취업의 모든 것, 아세안 취업박람회 7월12일과 14일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7.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 8개국 취업박람회,7월12일 부산 시청, 7월14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
인기업 1:1 채용 면접 및 상담,  ASEAN 지역 진출 특강 및 멘토링 강연 등 열려
주요 프로그램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청년들의 ASEAN 국가로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부산광역시,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부산에서는 7월 12일(목)에 그리고 서울은 14일(토) 등 양일에 걸쳐 2018 ASEAN 해외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7월12일은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오후6시까지, 7월14일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가 예년과 다른 점은 박람회 대상 아세안 국가를 5개국에서 8개로 확대하고 항공 승무원, 외국크루즈 승무원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은 1:1 현장 면접을 통하여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국가별 설명회 및 멘토링 강연을 통하여 생생한 취업 준비 과정과 체험담 등을 들을 수 있다. 

또 이번 박람회에서는 ASEAN 국가 중 8개국(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라오스)에서 제조, 생산, 여행, 서비스, IT, 사무 분야 등 다양한 업종을 아우르는 구인업체 23개가 참여하고, 구인수요도 300여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나라의 취업 동향 및 진출 전략을 자세히 들을 수 있는 국가별 진출 전략 설명회와 항공사 및 크루즈 승무원 취업 전략 강의도 준비되어 있어 아세안 지역의 취업 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영문이력서 및 컨설팅, 그리고 중국어 HSK 및 영어 IELTS 어학 자격증 등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 과정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관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