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책의 모든 것, '온라인 청년센터' 개설 운영
청년 정책의 모든 것, '온라인 청년센터' 개설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10.1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정보 원스톱 제공,정책 검색 및 비교,상담서비스 등 제공
PC버전 홈페이지는 물론,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여 활용..11월7일까지 이벤트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앞으로 청년정책에 대한 모든 정책과 정보를 확인하고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정부개설 온오프라인 사이트가 운영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청년 정책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련 상담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를 지난 18일부터 시범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청년센터란 청년 정책과 무료 공간에 대한 정보 및 통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를 말한다.

▲청년정책정보 원스톱 제공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일자리.주거.금융 등 청년의 삶을 총 망라한 148개 청년지원정책의 신청자격, 혜택, 신청방법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책 검색
'취업지원/창업/생활.복지/주거.금융' 분야별 정책 확인과 '나이.학력.전공 등'에 따른 맞춤형 정책 검색이 가능하다.

▲정책 비교
유사한 정책들 간 신청자격.혜택 등 핵심 정보를 1:1로 비교한 24건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청년정책 상담서비스
10월 29일부터 매일 8시부터 22시까지 청년지원정책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정 청년 정책의 자격요건에 대한 상담부터 자신에게 맞는 정책 추천까지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서비스
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전국 무료 청년 공간 85곳의 상세위치(구글지도 연계), 실제 공간구성(4인실 스터디룸 몇 개 등), 이용방법(이용가능시간, 예약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블로그.유투브 등에서 인기 있는 청년 관련 카드뉴스,동영상 등을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향후 계획
현재 온라인 청년센터는 워크넷의 하위메뉴인 '청년워크넷' 페이지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중이나, 내년 3월부터는 온라인 청년센터를 별도 사이트로 독립시켜 한 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청년센터의 모든 기능은 PC버전 홈페이지는 물론,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지금 온라인 청년센터에 방문하면, 노트북·스마트폰 등의 경품이 제공되는 즉석 경품 이벤트도 참여(11월7일까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