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TV 대구MBC NH농협방송 등 10월 주요 방송·미디어 분야 채용소식
연합뉴스TV 대구MBC NH농협방송 등 10월 주요 방송·미디어 분야 채용소식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10.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분야는 취재기자,영상취재기자,영상편집기자,CG 등 다양
연합뉴스TV, 대구MBC, 포항MBC 등 주요미디어가 채용을 실시한다.
연합뉴스TV, 대구MBC, 포항MBC 등 주요미디어가 채용을 실시한다.

[아웃소싱탕미스 이효상 기자] MJ플렉스에서 운영하는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은 방송, 언론인의 꿈을 꾸고 있는 취준생들을 위해 연합뉴스TV, 대구MBC, 포항MBC, NH농협방송을 비롯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소개했다.

■연합뉴스TV에서 2018년 하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취재기자 ▲영상취재기자 ▲영상편집기자 ▲CG ▲기상 CG ▲뉴미디어 ▲방송 사업 ▲방송기술 부문이며 공통 자격 요건으로는 해당 부문 경력 3년 이상인 자이다. 부문별 세부 우대사항으로 취재기자는 지방 근무 가능자, 영상 취재기자는 영상 관련 전공자를 영상 편집은 영상 편집 툴 사용 가능자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 (실기) 면접 →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 (수) 17시까지 연합뉴스TV 홈페이지와 미디어잡에 접속하여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를 온라인 작성 후 지원하면 된다.

■대구MBC에서 2018년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취재기자 ▲영상카메라 ▲방송기술 부문이다. 공통 응시 자격은 2018년 12월 1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이다.

대구 MBC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24일(수) 18시까지 대구MBC 채용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지원 가능한 이메일은 미디어잡 채용정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종합교양, 논술 (취재기자, 영상카메라)/ 종합교양, 전공 (방송기술) → 실무면접(실기 테스트 병행) →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 다음 달 2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포항MBC가 2018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 모집 직종은 ▲프로듀서 ▲회계 2개 직종이다. 공통응시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 2018년 11월 26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9일(월) 18시까지 포항 MBC 입사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작성,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필기전형 → 실기전형 →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기타 우대사항, 전형절차,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상세 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방송에서 사내 방송을 함께할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방송 관련 1년 이상 실무경력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주 업무는 사내 방송 프로그램 기획, 연출, 편집 등 이다.

지원서는 28일(일)까지 NH농협중앙회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상세 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pbc부산가톨릭평화방송이 2018년 아나듀서(아나운서 겸 PD)를 공개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필기시험 → 실기 및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지원 서류는 cpbc부산가톨릭평화방송 채용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29일(월) 18:00까지 접수 가능하고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된다.

또한 이외에도 ▲SBS A&T ▲전자신문 ▲헤럴드 ▲YG엔터테인먼트 ▲티몬 ▲그린피스 등 여러 언론사, 엔터테인먼트사 등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상기의 채용공고는 기업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잡은 웹사이트 내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예시문, 주요 기업 채용 분석 등 하반기 공채에 지원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알짜 정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