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잡, 구글잡스에도 서비스 제공
디자이너잡, 구글잡스에도 서비스 제공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12.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ogle Jobs(구글잡스), 2018년 12월 17일 부터 국내서비스 개시
미디어잡·디자이너잡·링크드인·인크루트·잡코리아 등 11개 구인구직 사이트와 제휴, 일자리 정보제공
디자인 취업포털 디자이너잡, 구글잡스에 서비스 제공
디자인 취업포털 디자이너잡, 구글잡스에 서비스 제공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구글에서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구글코리아는 구글 검색을 통해서 구직자가 필요한 채용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인 ‘Google Jobs(구글잡스)'를 지난 2018년 12월 17일 국내에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 ‘구글 잡스’는 국내외 주요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게재된 구인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보여주는 기능으로, 미디어잡·디자이너잡·링크드인·벼룩시장·알바천국·인크루트·잡코리아·피플앤잡 등 11개 국내외 주요 구인구직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더 자세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인구직 사이트로 바로 연결해준다.

이번 검색 기능은 구직자를 위해서 구글의 새로운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iOS 앱, 그리고 모바일과 데스크톱 웹사이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구글 검색에 ‘디자이너 모집’,‘MD 채용’,‘웹디자이너’과 같은 구인·구직 관련 전문 검색어를 입력하면 채용 정보 모듈이 나타나고, 클릭하면 직책이나 회사 위치 등 해당 일자리 관련 자세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또한 채용 요약 정보와 잡플래닛 등이 수집한 회사에 대한 평가와 평점도 찾아볼 수 있다. 구글 지도를 기반으로 통근 거리고 볼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링크를 통해서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해서 지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구글은 회사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채용 정보 데이터를 검색 결과에 표시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라인을 함께 공개했다. 가이드라인은 구글이 지원하는 웹 표준 마크업 ‘scherma.org’ 필수 사용과 같은 기술 가이드라인과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한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이 밖에, 일자리나 회사 유형, 위치 등 옵션에 스마트 필터를 적용해 개인 맞춤 설정한 검색 결과를 확인하거나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해 해당 채용 정보가 게시되면 별도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채용 정보 저장은 물론 지인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미디어, 디자인 직종 전문취업포탈인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의 관계자는 ‘구글 잡스’로 인해 앞으로 미디어, 디자인 직종의 채용 정보를 좀 더 쉽게 전달 할 수 있어 구직자들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구글의 김나경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매니저는 “새로운 직장을 찾는 구직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기쁘며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싶은 구직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직원 채용을 원하는 회사들에게는 구인 정보 노출 경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