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취업 정보 한자리에! '2019 고졸인재 일자리콘서트' 개최
고졸 취업 정보 한자리에! '2019 고졸인재 일자리콘서트'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1.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서 진행
상담관, 취업정보 특별관 통해 생동감 있는 취업정보 제공
2019 대한민국 고졸인재 일자리콘서트가 3월 20일~21일 개최된다.
2019 대한민국 고졸인재 일자리콘서트가 3월 20일~21일 개최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졸 취업자와 구인희망 기업을 위한 '2019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가 오는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 2012년부터 한국경제신문사가 고용노동부 등 관계부처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행사는 고졸 인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신입, 경력, NCS 채용, 블라인드 채용, 다양한 전문직종 소개 등 양질의 청년 일자리 채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청년 취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고취시키고 학력과 스펙을 보지 않는 능력위주 채용문화의 정착과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따.

특히 올해 운영되는 일자리콘서트는 '꿈을 위한 도전-먼저 출발한 당신의 業그레이드를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채용설명회장, 채용상담관, 특별관으로 구성하고 채용과 관련된 정보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원스톱 채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채용상담관은 대기업과 공기업, 중소기업, 대학교, 금융회사 등 고졸 채용 희망기업이 취업희망자와 1 대 1 채용 상담과 현장 채용을 진행한다.

특별관에서는 일자리위원회를 비롯하여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인사혁신처 등 범부처 합동으로 청년일자리 정책과 고졸 취업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또 모의면접, 면접 스타일링, 이력서 첨삭 등 사회에 첫 발을 내딛지 못한 고졸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 시 어려움을 겪는 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와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는 '2019 대한민국 고졸인재 일자리 콘서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