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4구 일자리 채용박람회 ‘일구데이’ 공동 개최
강남 4구 일자리 채용박람회 ‘일구데이’ 공동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3.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기업·200명 구직자 참가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
3월 19일 오후 3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열려
자료제공 송파구청
강남4구가 공동 주최하는 미니 채용박람회가 3월 19일 송파구청에서 개최된다. 자료제공 송파구청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서울 강남·서초·송파·강동 등 강남 4구가 3월 19일 송파구청에서 합동 소규모 채용박람회인 ‘일구데이’(일자리 구하는 날)를 개최한다. 

서울 송파구는 3월 19일 오후 3시~5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채용박람회 ‘일구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일구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을 뜻하며 우수인력 채용을 원하는 구인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를 미리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 채용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이다.

이번 일구데이 행사는 다양한 기업과 구직자의 참가를 위해 송파구와 강남구, 서초구, 강동구가 함께 진행하며 총 13개 기업과 2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송파구는 2016년부터 ‘일자리 매칭 데이’를 운영했다. 현재까지 55번의 행사를 통해 총 707명을 모집했고 이 가운데 587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했다. 120명은 실제로 일자리를 찾았다. 참가기업은 송파구 및 송파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일구데이를 통해 많은 주민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 활력도시 송파가 되도록 일구데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