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B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속 '챗봇' 등장.."일자리 찾아줘"
2019 KB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속 '챗봇' 등장.."일자리 찾아줘"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5.2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형 구인구직 로봇 통해 손 쉽게 일자리 정보 확인
4차 산업혁명관에서 정부혁신 관련 주요 기능 소개
5월 29일 17시까지 서울 코엑스 D홀서 개최 중
워크넷 챗봇 서비스 '고용이'를 KB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체험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워크넷 챗봇 서비스 '고용이'를 KB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체험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취업박람회 속에 4차 산업혁명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챗봇'이 등장해 화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제1차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워크넷 4차 산업혁명 체험관을 통해 워크넷 챗봇 '고용이'를 선보였다.

KB국민은행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취업준비생, 중장년 구직자 등이 다수 참석한 가운데 많은 이들이 워크넷 챗봇 서비스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용정보원이 데이터 기반 디지털 행정 서비스 혁신을 위해 추진한 공공빅데이터 기반 '워크넷 챗봇 서비스'는 일자리 분야의 정부혁신 관련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간단한 문자 대화로 채용 정보와 일자리 정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오스크와 같은 디지털 문화에 익숙치 않은 이들도 대화형 챗봇 로봇을 통해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서울 연봉 3000만원 웹 디자이너 찾아줘"라고 말하면 고용이는 스스로 이를 이해하고 조건에 맞는 채용정보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4차 산업혁명 체험관에서는 청년정책과 청년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청년센터 활용 방법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직종도 소개했다. 또 고용전산망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이 담긴 책자를 제공해 구직자가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종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만큼 고용정보원의 고용전산망을 활용해 구직자가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5월 29일 오후 5시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4차 산업혁명 체험관 속 '고용이' 챗봇 외에도 구인기업 250여 곳과 구직자 3만여 명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