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레인 루키즈 캠퍼스,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특강관·취업컨설팅관 운영
와이즈레인 루키즈 캠퍼스,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특강관·취업컨설팅관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6.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레인 글로벌 HR 부문 루키즈 캠퍼스(ROOKIES CAMPUS)가 6월 4일부터 이틀간 서울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특강관과 취업컨설팅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 참가하는 1만6000여명의 구직자를 위해 루키즈 캠퍼스는 △외국계 기업 취업 FAQ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Schneider Electric Korea) 및 나이키 코리아(Nike Korea) 취업 선배가 들려주는 취업 팁 △외국계 기업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영문 이력서 작성법 분석 및 외국계 채용 공고 이해 △전문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외국계 기업 경력 개발 및 취업 전략 등 다채로운 취업특강을 제공한다.

또한 구직자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위해 글로벌 커리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1:1 맞춤 영문 이력서 첨삭, 국/영문 모의 면접 코칭, 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한다.

루키즈 캠퍼스 박소현 이사는 “당장 실무에 투입 가능한 인재를 선호하는 외국계 기업 채용 시장에서 업무 경험이 부족한 신입 구직자는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국내 1만8000여개의 외국계 기업 중 실제로 신입 혹은 정규직 전환용 인턴을 채용하는 기업도 많이 존재한다.

오히려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B2B 기업이 적합한 인재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루키즈 캠퍼스는 이러한 구직자와 기업 간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자 구직자에게는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는 직무 교육과 컨설팅을, 구인 기업에는 인재 채용 관련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HR 홍보 솔루션을 제공하며 91%의 취업 연계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루키즈 캠퍼스는 6월 11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ASEAN SMEs: A Health Tourism Roadmap from Regional to Global Market’ 박람회에 참가해 아세안(ASEAN) 국가에 한국 인재들을 소개하고 한국 청년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