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8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250명 채용 목표
수원시, 18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250명 채용 목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6.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개 중소·중견기업 참가.. 현장면접 통해 채용 진행
다양한 취업관련 부대행사 비용부담 없이 활용 가능
수원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자료제공 수원시
수원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자료제공 수원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정부의 일자리 창출 기조에 발맞춘 지자체들의 일자리 조성 사업이 한창이다. 수원시는 6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본관 로비와 별관 중회의실에서 ‘2019 수원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월 12일 밝혔다.

총 50개의 중소·중견기업이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모두 250명의 채용을 이룬다는 것이 수원시의 설명이다. 

일자리박람회인만큼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취업정보관, 컨설팅관 운영을 통해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취업컨설턴트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매칭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미지 컨설팅, 스피치(화법) 컨설팅, 면접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 등 평소라면 비용 문제로 힘들었을 다양한 행사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행사도 진행된다. 한옥자 전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장·이수경 직업학 박사의 취업 특강, 슬로우 마켓(벼룩시장), 여성작가 작품 전시회 등이 열린다.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자격요건·근무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 수원일자리센터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구직자는 취업의 기회를 얻고, 중소기업은 우수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박람회”라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