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2,400만원 실 수령액은? '커리어 계산기'로 척척
연봉 2,400만원 실 수령액은? '커리어 계산기'로 척척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8.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봉, 학점, 어학점수, 연차/휴가 등 각종 계산으로 궁긍증 해결해줘
커리어 연봉계산기
커리어 연봉계산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연봉이 2,400만 원이면 실제로 내 통장에 들어오는 금액은 얼마일까? 토익이 730점이면 텝스는 몇 점이지? 취업포털 커리어가 구직자를 위한 각종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 계산기에는 ▲연봉 ▲학점 ▲어학점수 변환 ▲졸업/전역 연도 ▲퇴직금 ▲실업급여 ▲연차/휴가 계산 기능이 있다. 대표 계산기 3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로 연봉 계산기가 있다. 자신의 연봉 및 월급을 입력하면 세금을 제외한 실 급여를 알려준다. 퇴직금 포함 여부, 비과세액, 부양가족 수 등을 직접 입력할 수 있어 훨씬 정확하다.

두 번째로 학점 계산기다. 학점 만점 기준 점수와 수강 과목 정보를 입력하면 총 평점, 전공 평점, 총 이수 학점, 전공 이수 학점을 알려준다. 본인의 현재 학점을 기업에서 제시하는 학점 만점 기준에 맞게 변환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마지막으로 어학점수 변환 계산기다. 본인이 보유한 어학 성적을 입력하면 기업에서 원하는 어학시험에 해당 점수를 알려준다. TOEIC, TEPS, TOFEL(IBT), TOEIC Speaking, TEPS Speaking, OPIc 총 6가지 시험 점수 변환이 가능하다.

이력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구직자를 평가하는 첫 페이지다. 취업포털 커리어 계산기와 함께라면 간편한 취업 준비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