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벤처협회·아웃소싱타임스 '중장년 시니어 재취업 및 창업' 활성화 맞손
시니어벤처협회·아웃소싱타임스 '중장년 시니어 재취업 및 창업' 활성화 맞손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10.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 디딤터 종로에서 업무협약식 체결
중장년 창 및 재취업 지원 활성화 방안 공동 개발키로
협회와 언론사가 만들어낼 하모니에 벌써부터 기대만발
시니어벤처협회와 아웃소싱타임스가 중장년 시니어 창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이효상 본지 국장, 김용관 발행인, 신향숙 시니어벤쳐협회 회장, 최승훈 부회장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아웃소싱타임스(대표 김용관)와 (사)시니어벤처협회(회장 신향숙)가 10월 24일 종로구에 위치한 디딤터 종로에서 중장년 시니어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 이효상 국장과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회장과 최승훈, 홍재기 부회장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일반적인 협약식의 규모를 뛰어넘는 것으로 그만큼 이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대의 화두로 떠오른 중장년 시니어 창업과 재취업 문제를 해결하자는데 의기투합한 양사의 공감에서 시작됐다. 양사는 단순한 업무협약을 지양하고 구체적이고 실증적인 업무 조율을 다짐했다.

먼저 중장년 창업환경 조성 및 재취업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인적·물적 인프라 확보 및 공유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중장년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중장년 기반 아웃소싱 활성화 사업협력 및 공동추진에도 매진한다.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회장은 “이번 아웃소싱타임스와의 협약 체결은 협회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장년 시니어들의 창업 문화를 지원하고 재취업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창출할 수 있도록 양사가 협조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화답에 나선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재취업지원서비스법에 따라 중장년 시니어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만난 시니어벤처협회와의 업무협약은 필연적인 느낌이 든다”며 “중장년이 마음 껏 뛰어놀 수 있는 창업생태계 조성과 시니어들이 새롭게 도전하는 인생2막을 열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앞으로 다양한 업무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