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제4차 산업혁명
[신간안내] 제4차 산업혁명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12.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을 든 신인류가 세상을 바꾼다 
미·중 패권전쟁의 본질, 4차 산업혁명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4차 산업혁명의 본질적 의미를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현대 문명의 패러다임 변화’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변화를 몰고 온 것은 먼저 스마트폰 하나로 일상의 모든 것을 해결하며 살아가는 신인류의 출현이다. 

여기에다 디지털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다양한 신기술의 발전으로 초연결 사회가 구축되면서 4차 산업혁명이 문명교체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그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

무엇보다 신인류가 체득해 온 디지털 세계의 경험치가 기성세대와는 전혀 다르다. 신인류의 사고구조와 눈높이가 기성세대와 완전히 차별화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그들이 추구하는 소비욕망과 생활양식 그리고 디지털 소프트웨어 기술의 융합에 따른 새로운 차원의 이해가 전혀 다른 세계를 펼쳐 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스마트폰족이 끝없이 추구하는 소비욕망과 함께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융합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파워가 주도하는 새로운 문명의 패러다임이 바로 제4차 산업혁명의 본질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리고 이 엄청난 혁명적 변화의 대열에 동참할 채비를 갖추지 않으면 안 된다. 지금도 한발 늦었다. 하루빨리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에 설 자리가 없어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 책은 현재 우리의 눈앞에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분명한 모습을 데이터와 팩트로 증명하면서 설득력을 제고하고 있다. 그러므로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모습을 가장 쉽고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기존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책이 대개 4차 산업혁명 기술에 치우쳐 있어 전문가가 아니면 이해하기 어려웠다면, 이 책은 누구든 국제사회가 변화하고 있는 현재와 미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서술되어 있다. 

따라서 대한민국 젊은이를 비롯해 일반 대중과 지식인은 물론, 특히 관료와 지도층이 이 책을 반드시 읽기를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