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의 모든 것,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개최
4차산업혁명의 모든 것,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2.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9일 목요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국내 유망 스타트업, 공공기관 및 관계부처 관계자들 컨퍼런스 진행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홍보 사진. 페스티벌은 오는 19일 목요일까지 열린다.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홍보 사진. 페스티벌은 오는 19일 목요일까지 열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이 12월 17일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서울 강남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12월 19일 목요일 오후 5시까지 2박 3일간 진행된다.

행사가 시작된 첫 날에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공공기관과 혁신 기업들이 참여해, 국내 4차산업혁명의 현주소를 가늠할 수 있는 자리로 큰 호응을 얻었다.

페스티벌에는 국내 유망 기업이 대거 참여해 자신들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인공지능(AI), VR·AR(가상증강현실), 빅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다양한 신기술의 향연을 이어갔다.

기업 전시회는 각 분야별 사업관을 구성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으며,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특별 전시관도 구성됐다. 특히 이날 특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2020' 컨퍼런스에는 많은 청중이 몰리며, 4차산업혁명과 신기술에 대한 갈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4차 산업혁명 대상(Awards)가 열리는 1부와 4차산업혁명 정부 정책을 소개하는 2부로 구성돼 진행됐다.

3회차를 맞은 4차 산업혁명 대상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명준 대표가 블록체인 분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 외 1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4차산업혁명 대상 수상 명단
4차산업혁명 대상 수상 명단

4차 산업혁명 관련 정부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향후 정책을 논의하는 컨퍼런스에는 육군교육사령부 유근석 AI개념발전과장과 국토교통부 배성호과장을 비롯해 다양한 연사들이 참여했다. 강연에서는 인공지능 정책 방향과 디지털 정부 혁신 추진 방안 등을 다루며 청중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행사 둘째날 컨퍼런스에는 쏘카 이재웅 대표 등 유망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기업이 이끄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1부는 '사람 중심 기술이 혁신을 이끈다'을 주제로 블록체인, 빅데이터, 업무혁신, 공유경제 사회, 딥러닝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2부에서는 '초시대 초개인화된 인공지능'을 주제로 10개 기업 및 기관의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해 각 분야별 인공지능 도입과 4차산업혁명 대응 방안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 셋째날인 19일 목요일에는 미래를 여는 블록체인 기술과 모빌리티 비즈니스 인사이트 2020 등에 관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은 사전등록 참가자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미처 사전등록을 진행하지 못한 이들은 당일 현장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현장 등록시에는 소정의 참관비가 발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