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전국 동시개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전국 동시개최
  • 이삭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1.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 14일까지 전국에서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설명회 참석 어려운 기업인 위한 온라인 사업홍보 병행
사전등록 필요없이 가까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참여가능
중소벤처기업부가 9일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 14일까지 총 270여 회의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9일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 14일까지 총 270여 회의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삭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부가 1월 9일, '20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전국 12곳에서 동시 개최한다. 이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도 개최된다.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9일 20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 14일까지 총 270여 회의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일에 열리는 종합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년  주요 예산 및 정책방향에 대해 지방청장 등이 직접 설명을 하고,  이어서 금융·기술개발·창업벤처·판로·소상공인(전통시장) 등 분야별 정책방향 및 지원내용 등을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종합설명회는 지자체 및 타 부처도 참여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기업애로 상담부스를 별도로 만들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한 곳에서 상담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각 지방청에서는 지자체·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지방청별 20회 이상)하며, 기업 상담창구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찾아가는 설명회 대상을 개별기업·창업자·시장상인 등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여성경제인협회 등 주요 중소기업 협·단체 등으로 확대해 다양한 정책수요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든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9일 실시되는 종합시책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또, 주요 분야별 사업안내 및 질의사항 등에 대해 알게 쉽게 설명해주는 동영상을 제작해 1월 말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및 기업마당에 게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사전등록이 필요 없으며, 관심 있는 중소기업인은 기업의 소재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찾아 설명회에 참여하면 된다.

한편, 추가적으로 설명회 개최를 희망하는 정책수요자(기관‧단체 등)는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