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 위한 '직장 안전' 책자 발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 위한 '직장 안전' 책자 발간
  • 이삭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1.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씨의 안전한 직장생활-기초편' 책자 발간
고용개발원으로 요청시, 우편을 통해 무료배포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산업안전 보건 교육자료를 발간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산업안전 보건 교육자료를 발간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삭 뉴스리포터] 어디서나 존재할 수 있는 발달장애인의 직장 내 안전사고 위험,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산업안전 보건 교육자료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행복회사에 취업한 보람씨의 일과를 중심으로 보람씨와 직장동료들이 직장에서 겪을 수 있는 위험과 안전하게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쉬운 글로 된 이 책은 그간 산업안전보건 교육자료가 마땅치 않았던  발달장애인 근로자와 물론 이들을 교육하고 관리하는 사업체 담당자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발달장애인 근로자와 사업체 담당자의 인터뷰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고, 그림을 넣어 이해도를 높였으며, 발달장애인 근로자와 훈련생이 직접 감수하여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공단은 발달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알기 쉬운 노동법', '보람씨의 행복한 직장생활' , '빵빵! 꿈을 실은 job버스'를 발간한 바 있다. 또한 모든 책들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고용개발원으로 요청하면 우편으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공단 최종철 고용개발실장은 “발달장애인이 이 책을 보고 안전하게 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눈높이를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