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기회에 교통비까지 지원.. 화성시 청년취업지원 사업 추진
인턴십 기회에 교통비까지 지원.. 화성시 청년취업지원 사업 추진
  • 이삭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1.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청년매칭 사업' 및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십' 2개 프로그램 진행
인턴십은 내달 31일까지, 청년매칭은 오는 2월 7일까지 신청가능
화성시가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신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화성시가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신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삭 뉴스리포터] 화성시가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신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27일 화성시는 정규직 채용은 물론, 교통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우수기업&청년매칭 사업'과 시가 출자·출연한 기관 및 공기업에서 인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십' 등 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구직자로 사업별 각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대학 또는 대학원생은 제외되나, 졸업예정자,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야간대학(원)재학생은 참여가 가능하다.

이 가운데 화성형 우수기업&청년매칭 사업은 시가 미리 모집한 관내 우수 구인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매칭하는 사업으로, 정규직으로 채용되면 2년간 매월 10만원씩 출퇴근 교통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창마루, ㈜명인코리아, ㈜에스알티 등 총 21개 기업이 참여하며, 생산, 홍보, 품질관리, 인사, 세무, 회계 등 다양한 직종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십은 화성도시공사, 화성시문화재단, 인재육성재단 등 시가 출자·출연한 기관 및 지방공기업에서 10개월간의 인턴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인턴으로 선발되면 급여와는 별도로 강의 수강 및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연 50만원의 취업역량강화지원금과 연 2회 1:1 맞춤형 진로적성전문컨설팅이 함께 지원된다.

인턴십은 오는 31일까지, 우수기업 청년매칭은 오는 2월 7일까지 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 청년팀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