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경비원 취업 희망 중장년에 기회 제공
송파구, 경비원 취업 희망 중장년에 기회 제공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2.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하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진행
11일까지 접수, 최종선발자는 개인별 문자 통보
송파구가 진행하는 경비원 신임교육. 사진은 지난해 실시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모습이다. 사진제공 송파구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송파구는 경비원 취업을 원하는 중장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송파구가 관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경비원 취업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행 경비업법에 따르면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송파구는 경비원 취업을 원하는 구민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최근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부터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 이수 후에는 일자리 알선에도 나서 원스톱 취업 지원을 한다. 그 결과 지난해 4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운영 후 20명이 관련분야 사업장에 취업했다.

올해는 취업 성공률을 한 층 더 높이기 위해 시기별 구인수요를 반영한다. 연 3회로 나누어 총 70여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1차 교육은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3일 동안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예방론 등의 이론교육은 물론 체포호신술, 기계경비실무, 호송경비실무, 시설경비실무 등의 실무교육도 실시한다.

송파구는 관련 업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송파구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을 원하면 11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송파구는 소정의 자격조회와 서류접수 때 진행하는 취업상담을 통해 2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자는 2월 21일 개인별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은 취업알선까지 지원한다. 2차 교육은 5월 27~29일, 3차 교육은 9월 23~25일 실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이나 송파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40대 고용률 감소 등으로 중장년층의 어려움이 크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 구직자 취업 성공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