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145명 채용 목표
세종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145명 채용 목표
  • 이삭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2.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일자리 사업 뿐만 아니라 연계된 중소기업 및 기관 함께 지원하며 활력제고
오는 20일까지 참여기업 모집..시청 홈페이지 및 일자리정책과로 문의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삭 뉴스리포터]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역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경제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지역정착을 유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시가 올해 새롭게 참여기업 및 청년을 모집하는 사업은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사회복지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수상인명구조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이다.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 20명을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 연계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력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복지 청년일자리사업은 사회복지기관·시설을 대상으로 청년 15명의 채용을 지원해 청년일자리 창출과 사회복지기관의 활력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사회복지 청년일자리사업은 오는 20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하며, 3월부터 청년모집을 실시 후 기업과 청년 매칭을 거쳐 오는 4월에는 근로배치를 마무리하게 된다.

수상인명구조 청년일자리 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3개월간 채용해 수상안전요원, 생존수영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 관련 일경험을 통해 민간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채용목표는 11명이며, 4월부터 참여 청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어려운 일자리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취업의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