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중국 DJI와 국내 최대 '드론 아카데미' 설립
한컴그룹, 중국 DJI와 국내 최대 '드론 아카데미' 설립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2.2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가평 내 192만㎡ 규모 아카데미 세운다
세계 1위 민간용 드론 기업 DJI와 공동 협업
한컴그룹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응할 드론인력 양성을 위해 중국의 DJI와 손을 맞잡는다.
한컴그룹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응할 드론인력 양성을 위해 중국의 DJI와 손을 맞잡는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그룹)이 세계 1위 드론기업인 중국 DJI와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아카데미 설립에 힘을 합친다.

한컴그룹은 DJI와 계약 체결을 통해 DJI사의 UAS(무인항공시스템) 교육 서비스 솔루션 중 하나인 DJI 아카데미 운영권을 인가받게된다.

DJI가 개발한 커리큘럼 등을 기반으로 한 교육 솔루션 프로그램을 활용해 드론 파일럿 등 드론과 관련한 인재 육성을 도모하겠다는 것.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온 DJI 아카데미는 국내 드론 교육에서 취약한 것으로 평가받던 전기점검, 안전점검, 항공촬영, 건설측략 등 산업별 전문 교육 과정을 도입하고 있어 국내에도 다양한 분야의 드론 전문 인력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를위해 한컴그룹과 DJI는 ▲드론 교육사업 협력 ▲DJI 아카데미 공동 운영 ▲공공안전 드론 신제품 개발 및 유통 ▲신기술 협력 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컴그룹은 경기도 가평 부지에 191만 7355㎡ 규모에 달하는 국내 최대 드론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교육센터를 모집할 방침이다. 해당 사업은 한컴그룹의 '한컴위드'가 추진한다.

한컴위드는 자사의 VR드론 시뮬레이터, 한컴아카데미 교육 시스템 등을 활용해 드론 아카데미 설립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기초이론 습득과 기본 비행연습 등을 거쳐 5가지 산업 분야별 현장비행 교육 과정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