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콜센터업계 비상,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선제적 대응에 총력
코로나19에 콜센터업계 비상,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선제적 대응에 총력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0.03.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방역, 발열체크, 근무 중 마스크 착용 등 확산방지 적극 대처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업무부서와 휴게실 등 전제 사업장에 대한 수시 방역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 =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업무부서와 휴게실 등 전제 사업장에 대한 수시 방역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 =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콜센터 직원들의 코로나19 확진자 확대로 콜센터업계가 잔뜩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선제적 대응을 통한 확산방지에 나서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글로벌 BPO서비스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 권상철)는 코로나19 확산추세가 두드러짐에 따라 개별 근로자 보호와 집단감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전문 방역업체에 의뢰해 서울 8개소를 포함해 전국 11개소 콜센터의 방역활동을 진행한 데 이어, 전체 콜센터에 비접촉 체온계를 배포해 출퇴근시뿐만 아니라 수시로 발열상태를 모니터링해 이상증상이 나타날 시 즉시 귀가조치하거나 자율적인 휴가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현장마다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예방용품을 비치하고, 수시로 손소독제를 사용하도록 하는 한편 근무 시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와 협의를 통해 유연근무제 등 인구 밀집도 분산을 위한 제도를 적극 도입했으며, 개학연기 등의 사유로 인한 가족돌봄휴가 직원에 대해서는 정부지원금 이외에 유급휴가를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 회사는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주의’ 단계였던 지난 1월부터 감염방지를 위한 예방법을 전사적으로 공지해 지속적인 위기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된 후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회사의 공식 관리지침과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매뉴얼을 마련해 업무현장에 적용하는 등 적극 대응해 오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는 “직원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뜻을 모으고 있는 만큼 회사도 직원들의 건강과 사회 전체의 위기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사태가 종식될때까지 방역과 사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