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아, 프리미엄 IT 아웃소싱 서비스 'PRO' 론칭
프리모아, 프리미엄 IT 아웃소싱 서비스 'PRO' 론칭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5.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클라이언트와 0.1%의 고급 개발인력 간 매칭
가장 빠른 시간 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선정
IT 아웃소싱 거래시 분쟁 리스크 최소화 목표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가 프리모아 PRO 서비스를 론칭했다.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가 프리모아 PRO 서비스를 론칭했다.(사진제공=프리모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가 보다 안전한 IT 아웃소싱을 지원하기 위해 프리모아 'PRO 서비스'를 본격 론칭했다.

프리모아의 PRO 서비스는 신뢰도 높은 클라이언트로 엄섬된 IT 프로젝트와 0.1%에 해당하는 고급 개발 인력을 매칭하는 프리미엄 LINE 매칭 서비스로 IT 아웃소싱 산업에 고질적인 위험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목표를 둔다.

IT 아웃소싱 시장은 과거부터 정보 불균형에서 비롯된 소통 오류로 크고 작은 잡음이 끊이지 않아왔다.

이와같은 정보 불균형은 기타 다른 아웃소싱 산업에서 형성된 갑을 관계에서 비롯한 일반적인 문제점과 달리 산업 자체의 불신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돼왔다.

특히 클라이언트와 개발자 쌍방 간 신뢰도 하락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아 양측 모두 파트너 선정에 어려움을 낳는 원인으로 지적돼 왔다.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과 언택트 산업 확산 등 여러 요건으로 인해 IT 아웃소싱 산업도 확대되고 있음에도 이와같은 정보 불균형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채 남아있는 실정이다.

이런 문제점으로 인해 발생한 양측의 불협화음은 결국 기일 연장, 미흡한 산출물, 비용 미지급 등 IT 아웃소싱 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원인이 되고있다.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는 이와같은 IT 아웃소싱 시장 속에서 클라이언트와 개발자 모두 Win-WIn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 우수한 클라이언트와 개발자를 직접 매칭하는 PRO 서비스를 론칭하기로 결정한 것.

프리모아의 PRO 서비스는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깊이 있고 유사 개발 경험이 풍부한 외주 업체를 찾는 클라이언트와, 클라이언트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 개발자의 매칭을 지원한다.

PRO 서비스를 론칭한 프리모아의 한경원 대표는 "프리모아 인력풀에 있는 외주 업체 중 IT 외주 프로세스를 충분히 지니고 있고 능력이 있음에도 고객이 요청하는 예산 범위가 불명확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근거가 없는 클라이언트에게 접근하는데 리스크를 감당하기 꺼려하는 이들이 많다"며 "이들에게 신규 IT 외주 프로젝트에 대한 요구사항이 구체화된 신뢰도 높은 프로젝트를 소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클라이언트도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는 개발자 선정을 위해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프리모아가 선정한 신뢰할 수 있는 0.1%의 소수 인력풀을 빠르게 매칭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모아 PRO 서비스는 검증된 클라이언트 프로젝트와 개발자 간 매칭 뿐 아니라 고객 요구사항 구체화, 프리모아 지정 '문서양식'에 의한 용역 수행 및 프로세스 등도 제공한다.

또한 착수보고서, WBS 중간 진행 보고서, 완료보고서, QA통합검수서 등과 같이 IT 아웃소싱을 진행할 때 꼭 필요로한 각종 문서서류 준비도 국내 최초로 운영 되고 있는 프리모아 PMS 프로젝트 증빙 협업툴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프리모아 한경원 대표는 "많은 클라이언트가 본인의 프로젝트와 적합하지 않은 작업자를 만나 원하는 결과물을 얻지 못할 수도 있는 잠재적인 리스크를 가장 우려하고 있다."며 "프리모아 PRO 서비스는 100%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분쟁 리스크를 줄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