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ICT활용 사회 문제 해결 제안 ‘2020 SKT 행복 인사이트’ 개최
SK텔레콤, ICT활용 사회 문제 해결 제안 ‘2020 SKT 행복 인사이트’ 개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06.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기반으로 UN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사업 아이템’
SK텔레콤이 2020 SKT 행복 인사이트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이 2020 SKT 행복 인사이트를 개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SK텔레콤이 5G와 AI 등 최신 ICT를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2020 SKT 행복 인사이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사의 역량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SK텔레콤이 선정한 주제는 ‘ICT 기반으로 UN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사업 아이템’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UN이 공식 채택한 건강과 웰빙, 지속 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등 17개 과제이다.

SK텔레콤은 2020년으로 4회째 개최되는 ‘SKT 행복 인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에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면 2020년 ‘SKT 행복 인사이트’는 혁신적인 아이템에 대해 사업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도 기존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SKT 행복 인사이트’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7월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SK텔레콤은 7월 23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고 8월 6~7일 양일간 본선 PT를 거쳐 8월 25일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원자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본선 PT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본선에 진출하는 20개 팀은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활용해 면접관과 발표자가 실시간으로 상호 의견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발표 및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결선 진출 10개 팀에게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상위 3개 팀에는 SK텔레콤 및 외부 전문가의 멘토링을 비롯, 사업 전략 및 투자 유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임직원,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사회 등 여러 이해관계자가 함께하는 성장에 앞장서 왔다. SK텔레콤은 2019년 1조8709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또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에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에서 상위 10%인 ‘DJSI 월드(World)’에 12년 연속 선정됐다.

SK텔레콤 유웅환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행복 인사이트’가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