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대한민국동행세일 시작.. 홈페이지 19일 오픈
26일부터 대한민국동행세일 시작.. 홈페이지 19일 오픈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6.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부터 전통시장 소상공인까지 일제히 대폭 할인행사 동참
홈페이지에선 온오프라인 행사정보와 할인 정보 확인 가능
코로나19 피해 극복 및 내수 활성화를 위해 대형유통업체,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소비 촉진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26일부터 시작된다. 자료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침체된 내수를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유통업체들이 총출동한다. 백화점은 물론이고 대형유통업체와 전통시장까지 일제히 할인 행사에 동참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17일간에 걸친 대장정을 시작한다.

중소벤터기업부는 이와 관련해 온·오프라인 행사와 할인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할 동행세일 행사 홈페이지를 지난 1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행사 및 할인정보, 이벤트, 온라인 기획전, 주간트렌드 등 총 5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동행세일 참여 희망 업체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와 할인 정보 등을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업체들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상호명, 제품 할인정보, 연락처, 주소 등을 작성하면 홍보할 수 있는 `동행장터` 게시판을 마련했다.

또 `#대한민국 동행세일` 또는`#동행세일`두 가지 중 하나의 해시태크(#)를 작성해 인스타그램에 콘텐츠(글+이미지)를 게시하면 동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그대로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중기부 김재용 홍보담당관은 `동행장터`와 인스타그램 해시태크(#대한민국 동행세일 또는 #동행세일) 연계 기능은 홍보나 마케팅 역량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중소·소상공인들의 홍보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아이디어라며 중소·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동행세일 참여여부를 홍보하려는 업체들은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웹 배너, 현수막, 전단지 등 홍보물 제작 시 활용 가능하다. 

한편,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참영 영상 누적 조회 수는 개시 나흘 만에2백만을 돌파하고, 정동원 `동행합시다` 캠페인 유튜브 영상 조회 수도나흘 만에 95만을 넘어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