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에 더 많은 임금을..비정규직 고용불안정성 보상 명칭공모전 마감
비정규직에 더 많은 임금을..비정규직 고용불안정성 보상 명칭공모전 마감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8.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1,049건 접수, 28일까지 선호도 조사 후 수상작 선정
기본급 최고 5% 기준 고용 불안정성에 비례해 ‘보상수당’ 차등 지급
도의회 협의거쳐 예산편성 세부지침 반영해 2021년부터 시행 계획
지난달 23일, 이재명 지사가 SNS에 남긴 글과 사진. 비정규직에게 임금을 더 준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사진제공 경기도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비정규직에 더 많은 임금을 제공한다는 취지하에 도입 검토중인 ‘비정규직 고용불안정성 보상제도’의 명칭 공모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다. 비정규직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이 어떤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경기도는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비정규직 고용불안정성 보상제도’ 명칭 공모전의 접수를 지난 17일 마감하고, 최종 우수작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비정규직 고용불안정성 보상제도’에 대한 도민들의 여론을 환기시켜 성공적인 정책 도입을 이끌어내고자 개최하게 됐다.

지난 8월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정책제안 창구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를 실시한 결과, 최종 1049건이 접수됐다. 특히 ‘공정’, ‘고용’, ‘비정규직’, ‘단기’ 등의 단어를 사용한 명칭들이 많이 제안됐다.

도는 21일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를 열어 주제적합성, 상징성, 참신성, 친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후보작 3개를 선정했다. 후보작으로 선정된 명칭은 ‘경기도 공정수당’, ‘고용안심수당’, ‘비정규직 공정수당’ 등이다.

선호도 조사는 오는 28일 자정까지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후보작 3개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명칭을 선택하면 된다. 도는 선호도 순에 따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10만원의 상금을 경기지역화폐 또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발해 참여상 1만원씩을 지급한다. 결과 발표예정일은 8월 31일이다.

이 밖에도 선호도조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후 공모전 당선작과 함께 해외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공식 명칭을 채택하기로 했다.

김규식 노동국장은 “명칭공모전에 대한 많은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비정규직에 대한 도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노동존중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정규직 고용불안정성 보상제도’는 “고용이 불안정한 노동자가 보수까지 덜 받는 것은 중복차별”이라며 “실질적 평등을 위해 고용이 불안정한 단기 비정규직일수록 더 많은 임금을 줘야 한다”는 이재명 지사의 정책의지에 따라 민선7기 경기도가 2021년 도입을 목표로 추진 중인 정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