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SC제일은행,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WISET-SC제일은행,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08.3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기초지식부터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까지 교육과 멘토링 제공
우수 참가팀에는 표창과 상금, 투자자 대상 BM 피칭 기회 제공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홈페이지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한국여성과학인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와 SC제일은행은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Women in Fintech Academy)’ 교육생을 9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청년 여성을 대상으로 핀테크·디지털 분야 예비 창업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주 교육 내용은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 교육 △SC제일은행 글로벌 핀테크 교육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 멘토링 등이다.

핀테크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SC홍콩,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 전문가들에게 듣는 업계 현황과 멘토링, 기창업자 또는 현직 여성 멘토 선배들과의 1:1 매칭과 사업화 코칭 등을 제공하며 교육 종료 후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인 연계가 이뤄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만 35세 이하 예비 여성 창업자 30팀(팀당 1~3인으로 구성)이다. 다문화 가족이나 저소득층, 장애인, 미혼모에게는 가점을 부여한다.

교육과정 종료 후 20개 우수팀을 선발해 데모데이를 실시, 최종 우수팀을 3팀에 상금과 표창을 수여하며 VC/엔젤투자자 대상 팀별 비즈니스 모델 피칭 기회도 제공한다.

데모데이 수상 3팀에겐 창업스토리, 제품·서비스, 경쟁력 등 창업활동을 소개할 수 있는 전문영상 촬영·제공 혜택을 제공한다.

WISET 안혜연 소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여성 청년들이 준비된 여성 창업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여성 예비창업자들이 핀테크 분야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8월 31일부터 9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청 문의는 WISET 창업진흥팀과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