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총 11개 기업 선정
‘2020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총 11개 기업 선정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8.3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서비스품질 향상으로 아웃소싱산업 재도약 기여
코로나19로 위기 맞은 아웃소싱 산업에 활력소 불어넣어
2.5단계 격상된 방역 탓 시상식 취소는 아쉬움으로 남아
제14회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수상자가 발표됐다.
제14회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수상자가 발표됐다.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본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의 영광은 총 11개 기업에 돌아갔다. 아웃소싱타임스는 제14회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수상자를 선정·발표했다. 

올해 영예의 수상자는 고객만족대상 10개 기업, 품질경영대상 1개 기업 등 총 11개 기업으로 최종 결정됐다.

먼저 ‘2020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의 영예를 획득한 수상기업으로는 ▲그린굿잡(골프장인력운영) ▲노무법인 길(인사/업무지원) ▲삼원아이로드(취업포털/홍보) ▲아람인테크(단체급식) ▲엑스퍼트(물류센터운영) ▲이앤와이네트웍스(물류센터운영) ▲케이웍스코리아(고용서비스) ▲티오에스코리아(근로자파견/고용알선) ▲한국에스웨이(산업교육) ▲휴먼코아(물류센터운영) 등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2020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품질경영 대상’은 ▲씨에스쉐어링(CS쉐어링)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에 응모한 기업을 보면 전문화·특성화된 아웃소싱기업들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특히 근로자파견, 생산제조, 물류센터, 유통판매판촉, 종합건물관리, 인사노무컨설팅, 전직지원, 교육서비스 등 전통 아웃소싱에 대한 서비스만족도를 높이고 품질경영을 통해 서비스품질을 고도화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는 점도 산업발전을 견인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서비스 강화 기법들을 끊임없이 창출해내면서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있기에 아웃소싱산업도 위상이 제고되는 효과와 함께 일자리창출 산업으로써의 입지도 확고해지는 것이다.

주관사인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비정규직 제로정책으로 아웃소싱 산업의 변화와 혁신이 절실하다”며 “이럴 때일수록 아웃소싱 기업은 더욱 더 전문화에 힘써야 할 것이며 이번 수상기업들이 그 모델들”이라며 수상 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나섰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수상 기업들의 공적을 치하하기 위한 시상식 행사가 최근 심각해진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부득이 행사 자체를 취소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이다. 

많은 이들의 축하 속에 그간의 업적을 공인받는 자리인 만큼 매해 성대하게 치러져 왔으나 비상 방역 체계를 선언한 정부의 정책을 적극 수용한다는 차원에서 부득이 행사를 취소하게 되었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천재지변에 버금가는 불가피한 사정인만큼 어쩔 수 없다손 치더라도 시상식 불발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이에 행사주관사인 아웃소싱타임스는 아웃소싱타임스 지면 및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 줌 등 국내 굴지의 뉴스 포털을 통해 금번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수상 기업을 적극 홍보하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랜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