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피플, 신임 이사장으로 송영중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취임
재단법인 피플, 신임 이사장으로 송영중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취임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9.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 중심의 희망 플랫폼’ 역할 강화 이끌 것으로 기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일터에 대한 연구 기능 대폭 강화
재단법인 피플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된 송영중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재단법인 피플은 신임 이사장으로 송영중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이 선임됐다고 7일 발표했다.

새로 취임한 송영중 이사장은 1979년 2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노동부(현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국장, 고용정책본부장, 기획조정실장,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노사관계 발전에 기여해왔다.

재단법인 피플은 2010년 산업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재해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산재보상 전문 노무사들이 뜻을 모아 설립됐다. 이후 ‘사람 중심의 희망 플랫폼’을 비전으로 산재가족뿐만 아니라 청년 및 해외 이주민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재단법인 피플은 설립 10주년을 맞아 정관을 개정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일자리 환경에 대한 예측과 선제적 대응을 위한 연구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재단 산하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원장 김태옥), 미래일터연구원(원장 임영섭), 피플산재보험연구원(원장 이태수)을 새로이 설립했다.

한편 정유석 전임 이사장은 사회공헌이사로 취임해 앞으로도 재단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피플은 산재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산재가족을 위해 산재가족희망센터를 운영하여 공익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산재 예방 사업에도 역점을 두어 일을 통해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