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지식콘텐츠기업협회, 액티브시니어 교육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지식콘텐츠기업협회, 액티브시니어 교육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9.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평생교육원에서 협약식 개최..공조체계 구축
전문가 양성 및 지식 콘텐츠 개발에 초점
양기관 임원들이 협약이 끝난 후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사)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와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는 9월 15일 경복궁 평생교육원 나무에서 '액티브 시니어 교육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에서 류근성회장, 황순하감사, 황규만사무총장이 참석하였고,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에서는 김재훈평생교육원장, 유병안HR연구소장, 문수영사무국장과 길종원경영지원실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코로나로 인해 대면 활동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액티브시니어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액티브시니어 교육사업 공조 체계 구축에 나섰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액티브 시니어의 가치 있는 삶 실현을 위한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멘토링을 통한 전직지원 서비스, 전문가 Pool을 통한 연구 및 컨설팅 서비스, 생애 설계 교육 및 전문가 양성 사업을 함께 할 예정이다.

동시에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지식 콘텐츠를 기획하고자 HRD 정책 및 전략 연구, HRD솔루션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 학습 및 미디어전략을 통한 지식 콘텐츠개발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액티브시니어들의 취업 및 창업 교육과장 공동개발 및 운영, 액티브시니어 정책 사업 공동 대응 및 추진, 고용노동부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공동 추진, 기타 양 기관의 인적 교류 및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과 교육프로그램 개발하게 되었으며,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강남역과 경복궁역에 있는 강의실을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사)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 류근성회장(사진 좌)과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 평생교육원 김재훈원장(사진 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