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멈춤없는 대학일자리센터..비대면 사례 발간
코로나19에도 멈춤없는 대학일자리센터..비대면 사례 발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0.0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 140여개 비대면 서비스 사례 담아
1:1 진로취업상담부터 진로설계, 인공지능 역량분석까지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서비스 사례집 일부(사진제공=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서비스 사례집 일부(사진제공=고용노동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협소해진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서비스 사례집'이 발간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제공된 다양한 비대면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한 곳에 취합한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운영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개강 지연 등이 반복되자 올해 초부터 오프라인 취업 지원 대신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대학생들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진로와 취업이 고민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대학일자리센터의 진로설계와 취업상담 등의 서비스를 '멈춤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온라인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원하는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는 이들도 다수다. 이번 사례집은 이와같은 사례를 모아 온라인 지원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안내하기 위함에 있다. 사례집에는 1:1 진로취업상담과 취업특강 등을 비롯한 140여 건의 서비스 제공 사례가 담겼다.

아울러 취업영상 실시간(Live) 스튜디오 구축, 온라인 취업 특강 촬영세트 마련 등 취업지원 기반 시설 구비 상황과 청년맞춤형 취업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공지능 역량분석과 취업상담,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서비스의 실제 제공 모습을 포함하고 있다.

이밖에 비대면 채용박람회, 온라인기업탐방, 진로취업 경진대회 및 공모전, 취업준비모임 지원 등의 구체적인 사례도 모아 대학생들의 취업지원에 나선다.

김상용 청년취업지원과장은 “청년들이 직접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방식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하며 “코로나19로 원활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던 고용서비스기관에서도 대학일자리센터 사례를 참고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서비스 운영사례집'은 10월 중 대학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 등 취업지원기관에 배포되며 온라인청년센터 내 공지사항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