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고용서비스협회, 고용서비스전문가과정(2급) 개강
전국고용서비스협회, 고용서비스전문가과정(2급) 개강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10.1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은 매월 둘째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진행
고용서비스전문가과정 안내문
고용서비스전문가과정 안내문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전국고용서비스협회(회장: 원택용)는 '고용서비스 전문가과정 2급'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고용서비스 전문가과정은 직업소개사업 대표 및 종사자, 직업소개사업 창업희망자, 고용서비스관련 업무종사자들이 듣는 과정으로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고용서비스전문가과정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직업소개제도, 외국인근로자의고용, 고용서비스우수기관 인증제, 근로기준법, 4대보험, 개인정보보호법, 조세제도, 창업안내 및 운영실무, 민간고용서비스 시장현황, 이미지메이킹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과정을 보면, 전국고용서비스업에 종사할 예정이거나,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가 들어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함으로 고용서비스 전문가로서 사업을 진행함에 매우 유용할 것이다.

교육은 매월 둘째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진행이 되며, 하루과정으로 진행이 된다. 교육시간은 09:30~17:00 까지며, 평일반의 경우 10월15일, 11월 12일, 12월 10일 목요일에, 주말반은 10월 17일, 11월 14일, 12월 12일 토요일에 운영이 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협회에 문의하면 된다.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원택용회장은 “앞으로도 협회의 회원 및 전국의 고용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업주들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및 좋은 교육과정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협회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실업률2%를 방어하는 전국고용서비스협회는 전국의 민간고용서비스 사업자들의 모인 협회로 중앙회 산하 17개 광역시도지회, 234개 시․군․구지부의 1만5천여 고용서비스사업자들이 전국적으로 하나로 뭉쳐 있으며, 등록된 구직자 300만명을 관리하면서 다양한 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