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온라인 NCS핵심역량진단 평가 시스템 오픈
코리아리크루트, 온라인 NCS핵심역량진단 평가 시스템 오픈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10.3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역량진단·직무적성 파악하는 진로지도 가이드로 호평
언택트 채용하는 기업에서 객관적 평가데이터로 유용하게 활용
코리아리크루트, 온라인 NCS핵심역량진단 평가 시스템 홍보 이미지
코리아리크루트, 온라인 NCS핵심역량진단 평가 시스템 홍보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가 취준생들이 NCS채용전형에 대비하고 올바른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온라인 NCS핵심역량진단 평가시스템 '(이하, 핵심역량진단 평가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핵심역량진단 평가시스템은 국립창원대학교 등 유수의 대학교에서 도입하여 직무역량진단·직무적성을 파악하는 진로지도 가이드로 활용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공공기관 및 대기업에서 신규채용을 온라인 중심의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핵심역량진단 평가시스템은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핵심역량진단 평가시스템은 △NCS기반의 온라인 인적성검사 △산업현장별 직무역량진단 검사 △NCS직업기초능력 △CBI기반의 행동역량 평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 취준생들은 취업에 필요한 각종 핵심역량진단 검사를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실시간으로 진행 할수 있어 자가평가가 가능하게 했고, 진로지도를 하는 선생님들은 객관적인 평가자료를 바탕으로 취업지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각 기업의 면접관도 기업관점에서 요구되는 직무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객관화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검증된 인재를 채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핵심역량진단 평가시스템 개발에 대한 의의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