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우리카드 컨택센터 유치.. 신규 일자리 300개 창출
부산시, 우리카드 컨택센터 유치.. 신규 일자리 300개 창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12.15 1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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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우리카드 컨택센터 부산 신설' 양해각서(MOU) 체결
부산시, 올해 800개 이상의 신규 컨택센터 일자리 창출
부산시가 우리카드 컨택센터를 유치하고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사진은 시청 전경. 사진제공 부산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우리카드가 부산에 새로운 컨택센터를 개설하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부산시는 15일 오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정원재 우리카드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카드 컨택센터 부산 신설'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카드는 최대 300명 규모의 신규 인력을 고용한다. 또한 컨택산업 발전을 위해 부산시와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며, 향후 부산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카드는 올해 초 코로나19에 대응한 위기관리 차원에서 컨택센터의 지역분산 운영을 결정하고 컨택센터 인력풀과 도시인프라가 풍부한 부산을 신설 지역으로 선택했다.

부산시 역시 지난 3월 우리카드의 컨택센터 신설 동향 파악 이후 여러 차례 우리카드 본사를 방문해 부산의 장점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펼친 결과, 우리카드의 컨택센터 부산 입지 결정이라는 결실을 얻었다.

이로써 부산시는 올해만 800개 이상의 신규 컨택센터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민선7기 목표로 한 컨택센터 관련 누적 일자리 2만개도 조기에 달성했다. 

특히, 올해 안에 1,000석 이상의 또 다른 컨택센터 신설도 한창 논의가 진행 중인 만큼 미취업 청년, 경력단절녀, 중장년 재취업 희망자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신설 센터 유치는 코로나19로 수도권 컨택센터를 지방으로 분산하려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컨택센터 유치를 위한 지자체 경쟁이 치열한 상황 속에서 이룬 성과라 그 의미가 더 남다르다.

부산시는 그동안 특화된 상담사 양성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기업유치 보조금 증액, 문화복지혜택 제공 등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많은 컨택센터를 유치해 왔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의 이번 결정은 부산에 컨택센터 신설을 희망하는 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비수도권 컨택센터 1위 도시’로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남들보다 늘 한발 앞서 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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