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모집..5천만원 지원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모집..5천만원 지원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2.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2개 분야
직업훈련·민간취업 알선·권익 옹호활동 등 총 10곳 선발
경기도에서 ‘2021년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 수행 기관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경기도가 ‘2021년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행 기관을 3월 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은 도내 장애인들에게 장애 유형별, 지역 사회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제공함으로써 자립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원 관련 사업 수행이 가능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도내 비영리법인과 단체,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관 등이다.

모집 분야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과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2개 분야로 사업 유형별 5개 기관씩 총 10곳을 모집하며,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는 사업별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한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에서는 ▲직업훈련(교육 및 자격증 취득, 일자리 연계) ▲장애인 적합 직종 발굴 및 운영 ▲장애인 민간취업 알선 등에 대해 사업별로 최대 5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분야로 ▲장애인 권익옹호활동 ▲장애인 문화예술활동 ▲장애인 인식개선활동 등에 대해 사업별로 최대 5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3월 2일 오후 6시까지며 신청 서류를 도 장애인자립지원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경기도 장애인자립지원과로 문의 가능하다. 

신청 시 1차 서류심사, 2차 서면 또는 대면 심의, 3차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중 최종 수행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민간 영역에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사업인 만큼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