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유다시티 온라인 교육과정' 전국대학교 독점 공급권 획득
코리아리크루트, '유다시티 온라인 교육과정' 전국대학교 독점 공급권 획득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3.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다시티(UDACITY) 국내 독점 파트너사인 푸름넷과 협약체결
유다시티 나노디그리(ND) 과정 등 전국대학교와 교육기관에 공급 맡아
코리아리크루트-푸름넷 협약체결. 사진왼쪽 푸름넷 김미숙 대표, 오른쪽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코리아리크루트-푸름넷 협약체결. 사진왼쪽 푸름넷 김미숙 대표, 오른쪽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코리아리크루트(대표 김덕원)는 10일, 온라인 공개강좌(MOOC) 글로벌 리딩기업 유다시티(UDACITY)의 국내 독점 파트너사인 푸름넷 (대표 김미숙 대표)과 '유다시티 온라인 교육과정'을 전국대학교 및 교육기관에 독점공급할 수 있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리크루트는 푸름넷이 운영중인 유다시티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전국대학교 및 교육기관에 공급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하게 됐다.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다시티의 온라인 공개강좌는 4차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세계최고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있다. 국내에서도 4차산업을 선도하는 대기업 및 공기업, 대학에서 유다시티 교육프로그램을 필수과목으로 인식하면서 수강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대표적 프로그램 중 하나인 ‘유다시티 나노디그리(ND)’ 과정은 4차산업 시대 산업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직업별 전문기술을 프로젝트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최신 트렌드와 필요 기술을 습득을 할수 있다.

유다시티 나노디그리 교육과정은  ▷빅데이터 ▷ 인공지능(AI) ▷비즈니스(business) 스쿨 ▷자율주행(AS) ▷프로그램 개발(Programming& Development) ▷클라우드(Cloud) 스쿨 비즈니스 교육과정 등이 10개 스쿨로 구성되어 있다.

전세계 4차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국내기업들이 유다시티 교육과정을 도입하면서 국내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고, 교육 이수생에 대한 채용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

유다시티 수강 희망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해결해야 할 과제도 있다. 강좌가 모두 영어로 이루어지고 있어 영어에 능하지 못한 수강생은  교육내용에 대한 이해가 떨어지고,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프로젝트 실행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양사는 지적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중심의 교육과정을 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도 개발하고, 한국어 버전 강좌 개발도 서두르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한국형 유다시티 콘텐츠'를 실현하고, 인재양성과 취업 문제해결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미숙 푸름넷 대표는 “유다시티 ND 교육과정을 신규직원 채용시 평가기준으로 활용하는 글로벌 기업이 수백개다. 국내 대기업들도 세계적인 기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신규직원 채용과 평가에 유다시티 수강여부를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우리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면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데, 대학에 전파하는데 애로를 겪고 있던 중 국내 최고의 취업명가인 코리아 리크루트와 손잡을 수 있게 되어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다"라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전국대학교 대상으로 NCS기반의 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가 유다시티 콘텐츠를 전국의 대학교와 교육기관에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쁘다. 유다시티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비지니스 등 콘텐츠는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전문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할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전국의 대학교와 교육기관에서 많은 인재가 나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