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의 경험이 청년의 발판이 되다..3개사 MOU 체결
액티브시니어의 경험이 청년의 발판이 되다..3개사 MOU 체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3.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알파카살롱-힐링앤톡 업무협약 체결
시니어는 삶의 지식을 나누고 청년은 그 가치를 배우는 기회 제공
시니어-청년 연계 및 만남 강화를 위한 공조 체계 구축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힐링앤톡-알파카살롱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힐링앤톡-알파카살롱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사)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회장 류근성), 알파카살롱(대표 차제은), 힐링앤톡(대표 김익동)이 액티브 시니어들의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들에게 자신들의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손을 모았다.

3개 기관은 3월 16일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관 간 공조 체계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액티브시니어 세대와 청년 세대의 교류를 강화해 사회가 긍정적인 순환 구조를 설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둔다. 최근 한국 사회가 고령화되며 청년 세대들은 경험 부족, 액티브 시니어들은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리가 부족한 현상에 직면해 있지만 이들을 아우를 수 있는 조직이 부족하다는 공감에서 나온 결정이다.

먼저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와 힐링앤톡은 청년사업가가 대표로 있는 알파카살롱과 함께 기업의 정년과 나이에 밀려 나온 액티브들이 청년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역할을 맡는다.

알파카살롱은 부모님 세대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함과 동시에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기업으로, 액티브시니어의 멘토링과 청년의 만남이라는 아이디어를 통해 최근 블루포인트 파트너스의 투자를 받는 데 성공한 유망 기업이다.
 
알파카살롱은 액티브시니어들의 플랫폼인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 및 힐링앤톡과 MOU 체결함으로써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액티브시니어들을 청년들에게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개 기관은 간단한 질문과 응답 형식으로 이루어진 멘토링과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 유튜브 스트리밍 등을 통해서 청년들과 시니어가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시작으로 시니어들을 위한 전용 취미 커뮤니티 구축도 계획 중이다.

청년 멘토링 플랫폼에 멘토로 지원하고자 하는 액티브 시니어는 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 또는 알파카살롱으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