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혁신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기업·멘토 모집..4월 20일 마감
'ICT 혁신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기업·멘토 모집..4월 20일 마감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3.3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티기업 175개사, CEO전담멘토 30명 신규 모집
4차산업혁명 기술 분야 성장잠재력 있는 창업기업
사업화 경력 10년 이상 고경력 인재 멘토 신청 가능
과기정통부는 'ICT 혁신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사업의 멘티기업과 CEO 전담멘토를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혁신성장과 고용창출을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과기정통부는 추경사업으로 증액된 ‘ICT 혁신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사업의 전담멘티기업 및 CEO전담멘토의 모집공고을 실시한다.

‘ICT 혁신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은 선배 벤처기업인 등 ICT 창업경험이 있는 전담멘토들의 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기술·경영 애로사항 등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창업기업을 성장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진행 중이다. 

과기정통부에서는 ICT 창업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제고하기 위하여 2021년 1차 추경을 통해 ‘ICT 혁신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사업에 16억 2000만원의 추가경정예산을 확보했다.

전담멘티기업 및 CEO전담멘토의 모집공고는 4월 20일까지 모집공고를 실시한 후, 평가를 거쳐 4월 중에 선정한다.

전담멘티기업 신청대상은 ICT 및 4차산업혁명 기술 분야의 성장잠재력이 큰 창업 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 또는 창업 3년에서 7년 이내의 성장단계기업이며 총 175개사를 선발할 방침이다.

전담멘티기업을 멘토링할 CEO전담멘토는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기술개발 및 사업화 경력이 10년 이상인 ICT 및 4차산업혁명 기술분야 벤처CEO·대기업CTO·출연연 출신의 고경력 인재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전담멘티로 선발된 기업에게는 CEO전담멘토단의 전담멘토링과 ICT법률 및 전문기술멘토링, 실전창업교육, 투자유치 지원 등 성장단계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CEO전담멘토는 멘토로써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수료하고, 전담멘티기업을 멘토링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과기정통부 이승원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추경을 통하여 확대추진하는 동 사업은 ICT창업기업들이 창업 이후의 기술·경영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성장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담멘티기업 및 CEO전담멘토의 모집공고는 과기정통부 또는 K-ICT 창업멘토링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