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핀테크·웹툰·게임·바이오 등 미래성장산업 육성에 박차
서울시, 핀테크·웹툰·게임·바이오 등 미래성장산업 육성에 박차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4.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서울시, 미래성장산업 육성 위해 맞손
지능형 ICT, 바이오·의료 등 4대 산업 선정
정책자금, 선도기업 발굴 등 상호 협력 강화
협업 주요 내용 (제공=중진공)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서울시가 미래성장산업 육성과 선도기업 발굴을 통해 한국판 뉴딜 실현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서울특별시와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조정권 중진공 부이사장,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및 관계자들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등 정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했다. 

중진공과 서울시는 양 기관이 보유한 정책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분야를 육성하고 관련 분야를 영위하는 유망 선도기업의 발굴 및 맞춤형 연계지원을 실행할 예정이다.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은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방향과 서울의 산업별 전문인력‧기업체 수 등의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능형 ICT(핀테크, AI 등) ▲디지털문화콘텐츠(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 ▲바이오·의료 ▲패션·스마트섬유로 선정했다.

각 기관은 세부적으로 ▲미래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 ▲유망 선도기업 발굴 및 추천 ▲투자, 인력지원, 인프라 등 성장을 위한 연계지원 정책 마련 ▲유관기관 및 산하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채널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중진공의 기업지원 역량과 서울시의 산업별 지원 인프라가 결합해 서울의 미래성장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조정권 중진공 부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중진공 지역산업 성장촉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정책기능 연계와 협력 강화를 통해 서울 미래성장산업이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중진공의 강점인 현장 지원체계와 다양한 정책수단을 활용하여 지역주력산업 육성 및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