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단순 고객상담 시간 획기적으로 줄인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단순 고객상담 시간 획기적으로 줄인다"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1.04.09 11: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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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 ARS 솔루션’ 개발로 통화 대기없이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
콜백, FAQ서비스, 채팅상담 등 고객편의와 응대품질 혁신 박차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보이는 ARS 솔루션’ 서비스로 고객편의와 응대품질 혁신에 나섰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보이는 ARS 솔루션’ 서비스로 고객편의와 응대품질 혁신에 나섰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비즈니스 토털솔루션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 권상철)가 자체 개발한 ‘보이는 ARS 솔루션’으로 고객 응대 품질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보이는 ARS 솔루션’은 고객이 원하는 상담서비스를 기다림 없이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하고자 기획, 개발됐다. 

단순문의나 조회 등과 같은 간단한 업무는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눈으로 확인하면서 직관적으로 해결하고자 한 것. 이를 통해 장시간 대기로 인한 고객의 불만은 해소하고 상담 효율성은 대폭 향상시켰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보이는 ARS 솔루션은 크게 ▲콜백(Callback) 서비스 ▲FAQ 서비스 ▲제품 등록 및 조회 ▲채팅 상담 등 4개의 서비스로 구성하고 있다. 

먼저 ‘콜백(Callback) 서비스’는 고객이 전화번호와 문의 사항을 남기면 상담사가 미리 내용 및 대상을 확인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제공한다. 

‘FAQ 서비스’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상담사 연결 없이 고객이 직접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담사의 콜 감소 효과 및 FAQ 데이터의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다. 

‘제품 등록 및 조회’와 같은 간단한 업무는 고객이 처리할 수 있어 시간 절감 효과 및 개인 정보 관리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을 완화한다. 

바로 연결이 가능한 ‘채팅 상담’은 대기 시간으로 인한 고객의 불만을 감소시키고 통화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는 “보이는 ARS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상담 기술력을 응집시킨 솔루션으로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상담처리 효율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및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Global BPO 리딩 컴퍼니인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0개 지역을 거점으로 총 8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춰 탁월한 고객만족을 실천한다. 

특히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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