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귀농귀촌 지원위해 '행복멘토·멘티' 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 귀농귀촌 지원위해 '행복멘토·멘티' 사업 참여자 모집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1.05.0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 농업인을 위해 최대 5회까지 무료로 멘토링
전문 상품 개발·경영기법 등 전수
11월까지 연중 접수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올해 11월까지 지역민-초보귀농인 간 소통과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귀농귀촌 행복멘토·멘티’ 사업을 실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올해 11월까지 지역민-초보귀농인 간 소통과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귀농귀촌 행복멘토·멘티’ 사업을 실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멘티 신청 자격은 ▲도시민 중 농업으로 전업했거나 관련업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귀농귀촌 희망자 ▲기술력과 경험 부족으로 영농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귀농인 ▲귀농귀촌 준비단계인 도시민 또는 초기 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농촌 거주 5년 이내(전입일 기준) 귀농인 등이다. 

신청자는 농업마이스터, 신지식농업인,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등 맞춤형 멘토를 통해 현장 방문 멘토링, 상품·제품 개발 재능 멘토링 등 최대 5회까지 무료로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 이 사업에 참여한 이윤경 평택 다믈농장 대표는 “책으로만 보는 현장 경험과 달리 전문가의 이야기와 경험을 배워서 현장에서의 시행착오를 확실히 줄일 수 있었다”며 “올해도 많은 귀농귀촌 희망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귀농귀촌 구상단계에서 안정적 정착 단계까지 전 과정에 대한 정보·시스템을 구축·운영해 성공적 귀농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