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아파트가 쏘아올린 공' 11일 택배 총 파업 목전
'고덕 아파트가 쏘아올린 공' 11일 택배 총 파업 목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전국택배노조, 오전 10시 총파업 투표 결과 발표
과반 수 이상 찬성 시 오는 11일 경 부터 아파트 대상 총파업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총파업 투표 결과가 오늘 발표된다.(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총파업 투표 결과가 오늘 발표된다.(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이 오늘 오전 10시 총파업 조합원 찬반투표 결과를 비롯한 향후 투쟁 계획을 발표한다.

택배노조는 지상차량 출입을 금지한 고덕그라시움 아파트에 대한 택배사의 해결을 촉구하는 총파업 투쟁계획과 택배사와 노동부에 대한 요구안을 발표할 방침이다.

앞서 노조는 지난 6일 전국 각 지회 터미널과 우체국 200여 곳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파업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해당 투표에는 조합원 60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재적인원 과반이 찬성할 경우, 택배노조는 오는 11일경 전국 아파트를 상대로 하는 총파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번 총파업 문제는 고덕동 대단지 아파트에서 발생한 택배차량 출입 금지 등 갑질 논란에서 야기됐다.

해당 아파트는 주민 안전 등을 이유로 지상 내에서 택배 차량이 이동하지 못하도록 했으며, 택배 기사들이 직접 택배 물품을 아파트 입구에서부터 옮겨 나르거나, 주차장 입구 높이보다 낮은 차량을 이용해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 것을 강요했다.

이에 택배 노조는 아파트의 일방적인 요구사항에 반발하며 보이콧을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