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상공인 수출 위해 '가치제주상점' 개점
중진공, 중소상공인 수출 위해 '가치제주상점' 개점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5.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활성화 지원
기업 20개사 입점해 화장품, 문구, 생활용품 등 판매
개점 행사 자료 (제공=중진공)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제주공항에서 2층 격리대합실에 중소상공인 판매홍보관 '가치제주상점' 개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백승달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사장, 박인복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이 참석했다.

중진공 등 5개 기관은 작년 12월, 중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기관별 핵심 역량을 결집해 경제 회복의 기초가 되는 중소상공인 성장지원의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5개 기관 협업의 첫 삽인 가치제주상점에는 품평회를 통해 선정한 제주도 기업 14개사와 도 외 기업 6개사 등 20개사가 입점해 화장품, 문구, 생활용품 등을 연중무휴로 전시·판매할 계획이다.

가치제주상점은 제주공항 내 격리 대합실 2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면세점 맞은편(6번 게이트)에 위치하고 있어, 공항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중소상공인의 다양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5개 기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에게 각 기관이 보유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달리기식으로 연계 지원해 내수확대 뿐 아니라 수출까지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제주공항 내 중소상공인 제품 홍보매장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홍보 매장을 전국 공항으로 확대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한 이어달리기식 지원으로  중소상공인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진공은 그 간의 기업지원 노하우와 기관 역량을 활용해 중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정책사업을 맞춤형으로 연계 지원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