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경영 우수 중소기업, 보증비용 및 보증료율 우대 받아
안전경영 우수 중소기업, 보증비용 및 보증료율 우대 받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과 신용보증기금, 업무협약 체결
최초 3년간 최대 100% 보증 비율 확대 및 보증료율 우대
안전보건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전보건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안전하게 경영을 한 우수 중소기업에  금융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안전보건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은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지원 및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서면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전경영에 우수한 중소기업의 안정적 경영활동과 성장발판을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서 공단이 인정한 안전경영활동 우수 중소기업은 보증부대출을 받고자 할 때 보증 비율을 우대받고 보증료 감면 등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대상 기업은 안전보건 공생협력프로그램 참여기업, 위험성평가 인정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기업 등이다.

공단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간 최대 2만여개소의 사업장이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들 기업은 최초 3년간 보증 비율(최대 100%) 확대 및 보증료율 (0.2%p 차감)을 우대받아 금융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중소기업이 신용보증기금에 보증을 신청하면, 신용보증기금에서 안전보건공단을 통해 안전경영활동 인증기업 여부를 확인 및 심사 후, 해당 기업에 보증서를 발급해준다. 이후 기업은 보증서를 통해 금융기관에서 금융 지원을 받는다.

더 자세한 내요은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나 가까운 신용보증기금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받으면 된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안전 중심의 기업 경영을 통해 금융비용 지원 혜택은 물론, 기업 매출액 증가와 고용 확대의 사회적 가치 또한 높일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