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 혁신 이끌 미래인재 34명 선발해 장학금 전달
지역산업 혁신 이끌 미래인재 34명 선발해 장학금 전달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5.1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테크노파크 등 1:1 매칭 진로상담 및 멘토링 진행
중진공과 교육부는 지역산업 혁신을 이끌 우수 직업교육 학생 34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중진공과 교육부는 지역산업 혁신을 이끌 우수 직업교육 학생 34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교육부와 공동으로 지역산업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 직업교육 학생 34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김현태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을 비롯해 장학생과 교사·멘토 등 50여명이 참석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세종·충남·충북지역 학생 6명이 대표로 현장에 참석했고, 그 외 학생들은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중진공과 교육부는 지역별 중점육성 산업 관련 전공 학생 등 지역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산업 혁신과 지역균형 발전이라는 정부 정책에 동참하고 성공적인 수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중진공은 교육부 추천을 받아 전국 17개 권역별로 2명씩 총 34명의 장학생을 선정하였으며 급여 끝전떼기 등을 통해 마련한 장학금을 학생당 100만원씩 지급한다. 또한 중진공과 테크노파크 등 지역혁신기관 직원과의 1대1 매칭을 통해 진로상담 등 멘토링도 진행한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특성화고, 중소기업계약학과, 기술사관 등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인재양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며 “오늘 함께한 34명의 중진공감 장학생들이 마음껏 자신의 역량과 꿈을 펼쳐 향후 지역산업 혁신과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든든한 지원군이 돼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