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시니어산업학과 석사과정 2차 신입생모집, 오늘 접수 시작
세종대 시니어산업학과 석사과정 2차 신입생모집, 오늘 접수 시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1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부터 5월 24일까지 2차 모집 진행
재취업지원 및 기술 창업 전 과정, 시니어 산업에 대한 이해 함양
세종대학교대학원 신입생 모집일정
세종대학교대학원 신입생 모집일정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지난 4월 취업자 수 통계 자료에서 60세 이상 인구의 취업자 수가 전년대비 24만 명 이상 늘어나는 등 시니어 산업과 시니어들의 일자리 문제의 사회적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시니어 산업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육과 인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이를 위한 프로그램은 미진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시니어산업 전문가 양성의 기치를 내건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의 신입생 2차 모집이 오늘 시작됐다.

고령화 사회를 맞는 은퇴세대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점쳐지는 이번 신입생 모집엔 이미 많은 이들의 지원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오늘 모집을 시작하는 시니어산업학과는 향후 시니어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니어 산업 리더 배출의 요람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탄탄한 교수진과 내실 있는 교육 과정으로 기존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만큼, 새로운 신입생들에겐 보다 강화된 커리큘럼이 제시될 전망이다.

2차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5월 17일부터 5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전형일시는 6월 2일이다.

시니어산업학과 박흥진 교수는 “시니어산업학과 졸업생이라면 졸업과 동시에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 및 기업, 사회단체, 및 사회적 기업, 엑셀러레이터 관련 업종 등으로 즉각 진출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지난해 교육을 이수한 이들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전달했다.

학위 지원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기타 법령에 의해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에 한해 가능하다.

원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 산업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