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스링크, 변화를 준비하고 개척해 나가는 우수기업
보보스링크, 변화를 준비하고 개척해 나가는 우수기업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1.06.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 - 보보스링크
비정규직 차별 해소 위해 현장에서 직접 개선 노력
보보스링크가 2021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
보보스링크가 2021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2002년 창업이후 19년 동안 한결같이 ‘HR Total Biz Group Outsourcing No1’기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온 보보스링크(대표 홍형 표)는 현재 250여 고객사와 임직원수 2,000명의 중견 아웃소싱기업으로 성장했다.

회사명인 ‘보보스’란 일에 열중하는 만큼 놀이도 즐길줄 아는 보보스 스타일을 기치로 미국의 저널리스트 데이비드 브룩스가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을 합성하여 만들어낸 신조어로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엘리트를 지칭한다.

보보스링크는 인재가 희망 하는 일자리와 기업이 희망 하는 인재를 매칭하고, 서로 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개인에게는 개성적으로 ‘일할 환경’을 제안하고, ‘새로운 고용의 형태’를 창출하여 바람직한 취업문화를 만드는 일에 힘쓰고 있다.

근로자파견, 아웃소싱, 헤드헌팅(보보스컨설팅), 채용 대행 등 HR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견 아웃소싱기업으로서 수원, 인천, 용인, 이천, 대전, 천안, 대구, 부산, 창원, 전주 등 전국 주요거점에 사업장을 운영중이다.

판매판촉, 물류, 생산, F&B, 사무, 레저 전 사업 분야에 걸쳐 고객사의 정확한 니즈 파악과 운영 노하우로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믿음과 신뢰를 주는 파트너사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사회적 약자의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장애인 직접고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으며,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로 소외된 구직계층의 일자리창출에도 매진하고 있다.

또한 내부직원 만족이 곧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는 평소 홍형표 대표의 경영철학의 실천을 위해 매주 금요일 을‘패밀리 데이’로 지정하고 오후 4시 조기퇴근을 실천하여‘일과 가정의 양립’ 이라는 현 정부의 노동정책 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보보스링크 홍형표 대표는 “비정규직 철폐와 정규직 전환이라는 현 정부의 정책방 향에서 보듯이 국내 산업계는 끝을 알 수 없는 변혁의 시대에 놓여 있다”며“근본 적인 문제해결은 동일한 업무를 수행하는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임금격차 즉, 차별 철폐 개선이 비정규직 문제 해결의 핵심”이라고 강조한다.

보보스링크는 이를 선행적 으로 개선하기 위해 일용직과 상용직의 엄격한 구분, 4 대보험 가입원칙 준수, 파견·도급근로자의 임금현실 화를 고객사와 꾸준한 협의를 통해 개선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