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채움공제 참여 기업 91% "만족한다
내일채움공제 참여 기업 91% "만족한다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기업 대표자 및 인사담당자 612명 설문조사 참여
전반적 만족도, 근로자 장기재직 도움 등 8개 분야 조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612개사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가입기업 91%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자료 (제공=중진공)
설문조사 자료 (제공=중진공)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전문조사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4월 19일부터 5월 말까지 진행한 만족도 조사결과 응답기업 91%가 공제사업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 청년 근로자 장기재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은 85.8%, 기업 경영성과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은 73.4%로 집계됐다.

또 내일채움공제 도입 후 직원 근무 만족도가 증가했다고 87.3%가 응답했으며 응답기업 85.1%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가 기업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이에 공제 추가가입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83%가 가입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로 사업 일몰을 맞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와 관련해서는 사업 일몰 연장이 필요하다는 응답이 89.4%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인원은 내일채움공제 부금을 직접 부담하는 가입기업의 대표자 및 인사담당자 612명이다.

설문조사 내용은 총 8가지로 ▲전반적 만족도 ▲근로자 장기재직 도움 ▲기업 경영성과 도움 ▲직원 근무 만족도 증진 ▲기업 이미지 영향 ▲추가 가입 의향 ▲사업 개선 사항 ▲사업 연장 필요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일정부분 정부 재정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근로자의 혜택이 더 큰 사업이다”며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과 청년 근로자로부터 파악한 정책 수요를 바탕으로 재정당국 및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를 진행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