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국내 최대 규모 '자소서 만능검색기' 서비스 출시
링커리어, 국내 최대 규모 '자소서 만능검색기' 서비스 출시
  • 김용민 기자
  • 승인 2021.06.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합격 자기소개서 14,219건 무료 열람 서비스
대학생 취업/공모전/대외활동 플랫폼 링커리어가 취업 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민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합격 자기소개서를 담은 '자소서 만능검색기' 가 출시됐다. 

대학생 취업/공모전/대외활동 플랫폼 링커리어가 취업 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링커리어의 자소서 만능검색기는 국내 최대 수준의 최신 합격 자기소개서 14,219건(2021년 6월 기준)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펙업과 링커리어가 직접 검증을 진행했다. 추후 주기적인 합격 자기소개서 수집 진행이 예정되어 있어 꾸준한 규모 성장이 예상된다. 

자소서 만능검색기의 핵심 기능은 맞춤형 검색이다. 사용자는 기업별, 직무별, 자기소개서 항목별, 자기소개서 내용별, 특정 단어(키워드)별 세부 검색을 통해 나에게 맞는 자기소개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동아리, 조별 과제, 파트타임, 군대 경험 등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있는 경험을 활용한 합격 자기소개서도 검색할 수 있다. 어학 능력, 학점, 자격증 등 합격자들의 각종 스펙 역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핵심 기능은 스크랩과 공유 기능이다. 사용자는 스크랩 기능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합격 자기소개서를 간편하게 보관, 열람이 가능하다. 문장 스크랩, 전문 스크랩으로 세분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직접 찾은 합격 자기소개서를 외부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공유하기 기능의 탑재로 편리성을 더했다. 

링커리어는 자소서 만능검색기를 통해 기존에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에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는 테마별 추천 채용 공고, 익명 커뮤니티를 연계해 대학생, 취준생들의 취업 고민 해결과 효율적인 취업 프로세스 확립에 나선다.

링커리어는 자소서 만능검색기 서비스에 대해 "취준생들이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는 부분 중 하나가 자기소개서 작성이다. 자소서 만능검색기를 통해 취준생들이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도움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링커리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소서 만능검색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링커리어 사이트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링커리어는 지난 10여 년간 회원 수 200만 명 규모의 국내 최대 대학생 커뮤니티 스펙업을 운영하며 축적한 대학생 및 취업/채용 시장에 대한 풍부한 이해도와 노하우가 집약된 플랫폼이다. 

기술 분야를 포함한 각 분야 전문가가 모여 함께 개발했다. 출시 후 일간 사용자 수(DAU) 25,000명, 월간 방문자 수(MAU) 500,000명을 상회하는 등 20대 대학생이 신뢰하는 취업/대외활동/공모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