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인공지능 지능형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200억 실탄 장전
중기부, '인공지능 지능형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200억 실탄 장전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플랫폼(KAMP) 활용해 스마트 공장 지원 예정
단계별 지원체계 구축,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제공
실증 기업, 유사·동종 업계 기업 등 인공지능 제조 확산 추진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자료 (제공=중기부)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인공지능 스마트 공장화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참여기업 신청을 받는다. 

중기부는 스마트공장 보급 등 저변확대와 더불어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을 통해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기존 스마트 공장의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 2020년 12월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 서비스 착수 이후 다수의 우수사례를 창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에 따라 중소·중견 제조기업 전반으로 확산하기 위해 올해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을 시범 시행하며 예산 200억 원이 소진될 때까지 수시모집한다.

이번 공고에는 실증 완료 기업의 인공지능 솔루션 고도화 또는 현장 확대 적용과 더불어 유사·동종 업계 기업으로의 인공지능 솔루션 확산을 지원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2021년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사업의 주요 내용은 먼저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 기반의 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인공지능 컨설팅 → 인공지능 솔루션 실증 →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해 사업의 연속성과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또 제조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 활용에 필요한 전산 자원을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지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활용해 실증을 완료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솔루션 고도화 또는 현장 확대 적용 등을 우선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 제조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유사·동종 업계 기업들의 솔루션 구축도 지원해 인공지능 스마트공장을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 전반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이 사업을 통해 검증된 우수 인공지능 솔루션의 경우, 향후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의 솔루션 스토어에 탑재해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